● 핵심 포인트 - 자동차주 : 외국인을 중심으로 한 순매수가 최근 꾸준함. 실적에 대한 기대감 있으나 상승폭은 제한적임. 현대차, 기아차 등 자동차 종목들은 바닥에서 올라오는 중이며, 특히 현대차는 최근 4거래일 연속 외국인 수급이 이어짐.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현대차의 목표가를 26~30만 원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상승 여력은 30% 이상으로 봄. 관세에 대한 우려감은 일
● 핵심 포인트 - 자동차주 : 외국인을 중심으로 한 순매수가 최근 꾸준함. 실적에 대한 기대감 있으나 상승폭은 제한적임. 현대차, 기아차 등 자동차 종목들은 바닥에서 올라오는 중이며, 특히 현대차는 최근 4거래일 연속 외국인 수급이 이어짐.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현대차의 목표가를 26~30만 원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상승 여력은 30% 이상으로 봄. 관세에 대한 우려감은 일부 기대감으로 바뀌고 있으며, 미국과 한국, 일본의 관세 협상 결과에 따라 자동차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 있음. 현대차는 주당 최소 배당금 1만 원을 책정해 배당률이 5%대로 매력적임. 따라서 보유자는 홀딩 전략이 맞으며, 매수 관점 유효하나 강한 매수 추천은 어려움. 업종 내에서는 대장주인 현대차와 기아 중심으로 먼저 집중하는 것이 좋음.
● 자동차주, 외국인 수급 꾸준..현대차 목표가 26-30만 원 자동차주는 외국인을 중심으로 한 순매수가 최근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아직 상승폭은 제한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차와 기아차 등 자동차 종목들은 바닥에서 천천히 올라오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최근 4거래일 연속 외국인 수급이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현대차의 목표주가를 26만원에서 30만원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상승 여력은 30% 이상으로 보고 있다. 관세에 대한 우려감은 일부 기대감으로 바뀌고 있으며, 미국과 한국, 일본의 관세 협상 결과에 따라 자동차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다. 현대차는 주당 최소 배당금 1만원을 책정해 배당률이 5%대로 매력적이다. 따라서 보유자들은 홀딩 전략이 맞으며, 매수 관점은 유효하나 강한 매수를 추천하기는 어렵다. 업종 내에서는 대장주인 현대차와 기아를 중심으로 먼저 집중하는 것이 좋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