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정유 LPG, 방산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으며, 남북경협주는 연속성을 지속하고 있음. - 2차 전지는 캘리포니아주 전기차 리스크로 인해 하락 중이며,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비트코인 하락에 밀리고 있음. - 이스라엘 공군의 이란 공습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변동하면서 에너지 관련주들이 급등함. - 풍산, 대성하이텍, 한일단조 등 방산
● 핵심 포인트 -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정유 LPG, 방산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으며, 남북경협주는 연속성을 지속하고 있음. - 2차 전지는 캘리포니아주 전기차 리스크로 인해 하락 중이며,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비트코인 하락에 밀리고 있음. - 이스라엘 공군의 이란 공습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변동하면서 에너지 관련주들이 급등함. - 풍산, 대성하이텍, 한일단조 등 방산주들은 강세를 지속하고 있음. - 특허청 퀀텀에너지연구소의 LK-99 초전도체 물질 특허 등록으로 신성델타테크, 씨씨에스, 서남 등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함. - 중국 텐센트의 넥슨 인수 추진설로 넥슨게임즈, 시프트업, 크래프톤, 넷마블 등 게임 관련주들이 활발하나 상승폭은 줄어들고 있음. - 카카오는 3기 신도시에 6천억 원을 투자해 AI 허브를 구축하겠다는 소식에 2% 상승, NAVER는 생성형 AI 모멘텀으로 1% 상승함. - 트럼프 대통령의 결의안 서명으로 테슬라 주가가 뉴욕 증시에서 밀려 우리 시장에서도 2차 전지주들이 하방 압력을 받고 있음. - 트럼프 대통령의 자동차 관세 인상 발언으로 HL만도, 현대글로비스, 기아 등 자동차주들이 하락함. - LS전선의 가온전선 지분 매입 철회로 가온전선이 6% 하락, LS마린솔루션은 국내 최대 해상풍력 프로젝트 참여 소식에 급등 후 차익 실현성 매물 출회됨.
● 지정학적 리스크 속 섹터별 동향..방산주, 에너지주 급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지속되는 가운데 섹터별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먼저 이스라엘 공군의 이란 공습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변동하면서 에너지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흥구석유는 29% 상한가에 진입했고, 중앙에너비스는 24%, 극동유화는 12%, 지에스이는 11% 상승했다. 한편 방산주들도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풍산은 10%, 대성하이텍은 13%, 한일단조는 10% 상승했다. 반면 2차전지 관련주들은 캘리포니아주 전기차 리스크로 인해 하락했으며,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비트코인 하락에 밀려났다. 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결의안 서명으로 테슬라 주가가 뉴욕 증시에서 밀려 우리 시장에서도 2차 전지 주들이 하방 압력을 받았다. 이외에도 LS 전선의 가온전선 지분 매입 철회로 가온전선이 6% 하락하는 등 개별 이슈도 주목할 만 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