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생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경제 도서가 새로 나왔다.
'교과서를 넘나드는 초등 어린이 신문(공동저자 : 김혜린·장원호)'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교에서 학생들과 직접 경제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들이 일상 속 경제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을 신문형태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교실 밖에서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경제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아이들의 관심 가질만한 25개의 경제 주제를 선정했다.
기사를 읽은 후에는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경제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퀴즈를 함께 담았다.
마케터가 돼서 직접 광고도 만들어 보고, 그림 일기로 미래를 상상해 보는 퀴즈를 풀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내용과 어휘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O/X 퀴즈, 사다리 타기 퀴즈 등 문해력 퀴즈와 일상을 연결지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사고력 퀴즈도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문해력과 사고력, 창의력까지 키울 수 있는 만들기 도안도 수록돼 있고, 저자 선생님이 직접 개발한 경제·미술 연계 도안을 만들기 영상(QR)을 보면서 직접 색칠하고 오리고 붙여서 나만의 경제 작품을 만들 수도 있다.
공동저자 김혜린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경제는 어렵다’는 아닌 ‘경제는 재미있다’로 바꿔주기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느낀 노하우를 책에 담아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판사 : 시대에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