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이란의 핵심 핵 시설 세 곳을 폭격 - 이란 의회, 미국의 핵 시설 폭격에 대응해 호르무즈 해협 봉쇄 의결 - KB증권, 지정학적 불안이 현실화가 되면서 매크로 불안 요인에 증시 변동성이 확대 - 현대차증권, 유가와 물류 비용 상승 가능성은 있지만 미국과 이란 모두 확전은 부담인 국면이며, 이란이 중동에 있는 미군 기지들을 직접 공격하지 않는
● 핵심 포인트 - 미국, 이란의 핵심 핵 시설 세 곳을 폭격 - 이란 의회, 미국의 핵 시설 폭격에 대응해 호르무즈 해협 봉쇄 의결 - KB증권, 지정학적 불안이 현실화가 되면서 매크로 불안 요인에 증시 변동성이 확대 - 현대차증권, 유가와 물류 비용 상승 가능성은 있지만 미국과 이란 모두 확전은 부담인 국면이며, 이란이 중동에 있는 미군 기지들을 직접 공격하지 않는 한 확전 가능성은 미미할 것이라 진단 - 내수적인 국내 모멘텀으로 3000P를 탈환했던 시장 흐름이 무색하게 미국의 직접 개입에 우리 시장도 반응 하면서 시장 전망에 안개가 깔려 있음 - 정책 테마주 중 AI와 스테이블 코인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두드러짐 - 카카오페이, 가상자산 관련 상표권을 대거 출원하면서 선제적으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을 준비중이며 지난주 상한가에 이어 상승 랠리 지속중 - 대선 이후 AI와 스테이블 코인에 우호적인 하정우 센터장이 임명되고 미국에서는 스테이블 코인 관련 법안이 상원을 통과해 하원으로 넘어간 상황 - 국내에서는 여당 의원들이 7월 중으로 원화 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대한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할 예정 - 이러한 흐름 속에 네카오가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대적으로 조용했던 기술주들이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임
● 중동發 리스크에 증시 변동성 확대...AI·스테이블코인 관련주는 질주 미국이 이란의 핵심 핵 시설 세 곳을 폭격하면서 중동 지역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란 의회는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의결했으며, 이로 인해 국제유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사태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만, 일부 종목들은 이러한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AI와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가 가상자산 관련 상표권을 대거 출원하면서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이 상원을 통과해 하원으로 넘어간 상황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여당 의원들이 7월 중으로 원화 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대한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네카오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조용했던 기술주들이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