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주방가전 쿠빙스(회장 김종부)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 ‘두바이몰’에 입점하며 중동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두바이몰’은 연간 방문객 수 1억 명에 달하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는 초대형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이다.
쿠빙스는 중동 지역 유통의 핵심 거점인 ‘두바이몰’ 입점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를 기반으로 중동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주방가전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TAVOLA 브랜드 매니저 Ms. Joyce는 “쿠빙스가 TAVOLA 내 소형 주방가전 부문에서 압도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두바이몰 매장 전면에 쿠빙스 전 제품을 배치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빙스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등 중동 주요 5개국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현지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 라인업 제공과 차별화된 고객 체험형 매장 운영 등 소비자 중심의 접근 방식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쿠빙스 관계자는 “중동 지역에서 웰빙 트렌드와 홈카페 문화 확산에 따라 프리미엄 주방가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두바이몰 입점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중동 주요 도시의 핵심 쇼핑몰에도 잇따라 입점하여 유통망 확장과 공격적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는 신제품 ‘AUTO6’ 가정용 핸즈프리 착즙기와 ‘CB850’ 상업용 파워 블렌더를 주력으로 내세워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