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지수가 3,115선까지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재명 정부의 정치적 리스크 제거와 시장 선진화 정책, 경기 반등을 위한 통화 및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에 기인함. - 1차 추경이 13.8조 원, 2차 추경이 20조 원으로 확정되어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음.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비둘기적인 스탠스를 취하면서 정책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지수가 3,115선까지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재명 정부의 정치적 리스크 제거와 시장 선진화 정책, 경기 반등을 위한 통화 및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에 기인함. - 1차 추경이 13.8조 원, 2차 추경이 20조 원으로 확정되어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음.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비둘기적인 스탠스를 취하면서 정책 조합이 이루어져 긍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다만, 코스피의 가격적인 측면이 이미 과거 10년간의 장기 평균까지 올라와 있어, 앞으로는 기업들의 실적이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됨. - 7월부터 시작되는 어닝 시즌을 주목해야 함. - 파월 의장은 의회 증언에서 관세 정책이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이 불확실하다며, 지표를 보고 움직이겠다는 입장을 밝힘. - 따라서 7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아직 확실하지 않음.
● 코스피 3115선 터치, 추가 상승 여력은? 코스피 지수가 3115선까지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이재명 정부의 정치적 리스크 제거와 시장 선진화 정책, 경기 반등을 위한 통화 및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1차 추경이 13.8조 원, 2차 추경이 20조 원으로 확정되어 재정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비둘기적인 스탠스를 취하면서 정책 조합이 이루어져 긍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코스피의 가격적인 측면이 이미 과거 10년간의 장기 평균까지 올라와 있어, 앞으로는 기업들의 실적이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7월부터 시작되는 어닝 시즌을 주목해야 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