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상용화 성과 중심으로 국내외 산업계와 적극 교류

비산화 그래핀 전문 기업 케이비엘러먼트가 오는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5(NEXTRISE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망 기술기업과 대기업, 투자기관, 글로벌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비즈니스 박람회로, 케이비엘러먼트는 그래핀 응용 기술의 상용화 현황과 미래 가능성을 중심으로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그래핀 복합소재 샘플, 전도성·방열소재 ,친환경 대전방지 코팅제와 소비재 응용 제품 등을 전시하며 산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협업 가능성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전세계 최초로 고압 플라즈마 방식의 그래핀 대량 생산 기술을 확보했으며, 이를 전자재료, 복합재료, 에너지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상용화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항공, 스포츠소재, 소비재 코팅 등 고기능 시장으로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는 "이번 넥스트라이즈 참가를 통해 그래핀 소재의 실질적인 기술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산업계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케이비엘러먼트는 대한민국의 그래핀 소재 양산 기업으로 기술 중심의 성장을 이어가며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기존 투자사인 위벤처스(WI Ventures)를 요청으로 참가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약 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시리즈 B 투자 진행 중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