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BBB로 알려진 감세안 입법 촉진 행사에서 트럼프는 수요일 중국과 협정에 서명했다고 밝혔으나 협정의 내용은 비밀로 함. 전문가는 희토류와 반도체 관련 협정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함. -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와의 큰 합의가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으며, 이는 타결 가능성이 커진 상황으로 해석됨. - 백악관은 상호관세 유예 시한
● 핵심 포인트 - BBB로 알려진 감세안 입법 촉진 행사에서 트럼프는 수요일 중국과 협정에 서명했다고 밝혔으나 협정의 내용은 비밀로 함. 전문가는 희토류와 반도체 관련 협정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함. -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와의 큰 합의가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으며, 이는 타결 가능성이 커진 상황으로 해석됨. - 백악관은 상호관세 유예 시한이 연장될 수도 있다고 발언했으며, 이는 미국 증시 상승으로 이어짐. 전문가는 관세 협상 시한 연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하며, 길어봤자 한두 달 내에 결정될 것으로 예상함. - 미국이 25% 관세 적용되는 차량 부품을 확대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이는 우리 기업 입장에서 우려해야 하는 상황임. 그러나 이미 이전에 예고되었던 사항이기 때문에 관련주들의 주가 하락 시 이를 신규 매수 및 추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
● 트럼프, 중국과의 협정 내용은 비밀...희토류 관련일까? 지난 25일 BBB로 알려진 감세안 입법 촉진 행사에서 트럼프는 중국과 협정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협정의 내용은 비밀로 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전문가는 희토류와 반도체 관련 협정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와의 큰 합의가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으며, 이는 타결 가능성이 커진 상황으로 해석된다. 또한 백악관은 상호관세 유예 시한이 연장될 수도 있다고 발언했으며, 이는 미국 증시 상승으로 이어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