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종목: 비올] - 미용기기 전문 기업 비올에 대한 공개 매수가 진행 중이며, 3거래일 동안 70%대의 높은 거래가 일어나 성공 가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 - 소액주주들은 신고가에도 불구하고 너무 싸게 매수하는 것 아니냐는 반발 의견 존재. - 신성통상과 같이 자발적 상장 폐지 후 공개 매수 시 낮은 가격으로 인해 주
● 핵심 포인트 [종목: 비올] - 미용기기 전문 기업 비올에 대한 공개 매수가 진행 중이며, 3거래일 동안 70%대의 높은 거래가 일어나 성공 가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 - 소액주주들은 신고가에도 불구하고 너무 싸게 매수하는 것 아니냐는 반발 의견 존재. - 신성통상과 같이 자발적 상장 폐지 후 공개 매수 시 낮은 가격으로 인해 주주들의 비판을 받은 사례가 있어 이에 대한 학습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 - 비올의 EV/EBITDA 비율이 경쟁사인 클래시스보다 50% 정도 낮게 평가되어 소액주주들의 비판 근거가 더해짐. - 액트의 현재 소액주주 7.26%가 모여 있으며, 소액주주들의 반발 및 향후 움직임 주시 필요.
● 비올, 공개 매수 흥행 조짐에도 소액주주 반발 미용기기 전문 기업 비올에 대한 사모펀드 VIG파트너스의 공개 매수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3거래일 동안 공개 매수 대상 주식 수의 73%에 달하는 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지며, 업계에서는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그러나 소액주주들은 공개 매수 가격이 지나치게 낮게 책정되었다며 반발하고 있다. 한편, 최근 자발적 상장 폐지를 추진한 신성통상이 주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힌 바 있어, 이번 비올의 공개 매수 역시 소액주주들의 움직임에 따라 향방이 달라질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