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 주가가 연일 상승세로 141만 2천원까지 기록하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함. 이는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보임. - 농심은 2분기에 신제품 '툼바 신라면'을 미국 중심으로 출시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유통 매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음. 그러나 불닭볶음면과 달리 SNS 열풍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임. - 한식 수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 주가가 연일 상승세로 141만 2천원까지 기록하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함. 이는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보임. - 농심은 2분기에 신제품 '툼바 신라면'을 미국 중심으로 출시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유통 매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음. 그러나 불닭볶음면과 달리 SNS 열풍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임. - 한식 수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은 가볍고 유통기한이 길며 상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들을 개발해야 함. 또한 재미 요소를 결합한 제품으로 해외 수출을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됨. - 2분기에는 관세 영향이 일부 있으나 그 영향은 절반 이하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며, 관세 상승분은 기업들이 가격 인상으로 대응할 것으로 전망됨. 식품들은 저단가 제품이고 B2C로 팔리는 제품이므로 소비자들은 브랜드 밸류에 따라 충성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됨.
● 삼양식품 주가 상승, 농심 신제품 출시와 관세 영향은? 삼양식품의 주가가 연일 상승세로 141만 2천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는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반면 농심의 경우 2분기에 신제품 '툼바 신라면'을 미국 중심으로 출시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유통 매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불닭볶음면과 달리 SNS 열풍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전문가는 한식 수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이 가볍고 유통기한이 길며 상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들을 개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재미 요소를 결합한 제품으로 해외 수출을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2분기에는 관세 영향이 일부 있으나 그 영향은 절반 이하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며, 관세 상승분은 기업들이 가격 인상으로 대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들은 저단가 제품이고 B2C로 팔리는 제품이므로 소비자들은 브랜드 밸류에 따라 충성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