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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국가서비스대상' 가전제품 AS 부문 1위

김대연 기자

입력 2025-07-03 10:22  


삼성전자서비스는 산업정책연구원이 발표한 '2025 국가서비스대상(NSA)'에서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가전제품 상태를 미리 확인해주는 사전점검, 체계적인 사후관리, 고객 맞춤형 케어 3단계 차별화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는 컴퓨터와 휴대전화 AS 부문에서 각각 24년,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품질 서비스 제공, 객 관점의 친절한 응대, 편리한 서비스 이용 경험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조사 부문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 노트북 등 IT 제품에 원격 진단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고객이 문제를 인식하기 전 알림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와 '고객 약속 자동 조정 시스템' 등을 도입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삼성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를 도입해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최대 37% 절감하는 동시에 전자폐기물 배출도 최소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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