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과 베트남의 무역 합의로 관세율이 낮아졌으나, 일본에 대한 관세 인상 가능성이 있음. - 한국은 디지털세 문제로 미국과의 관세 협정이 순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 관세로 인한 인플레이션 압력은 이르면 6월, 또는 7월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됨. - 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 시, 소비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로서는 디플레이션보다 스태그플레
● 핵심 포인트 - 미국과 베트남의 무역 합의로 관세율이 낮아졌으나, 일본에 대한 관세 인상 가능성이 있음. - 한국은 디지털세 문제로 미국과의 관세 협정이 순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 관세로 인한 인플레이션 압력은 이르면 6월, 또는 7월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됨. - 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 시, 소비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로서는 디플레이션보다 스태그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우려가 더 큼.
● 미·베트남 무역합의, 향후 관세 협상 방향은? 미국과 베트남의 무역 합의로 관세율이 낮아진 반면, 일본에 대한 관세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며 무역 정책의 2라운드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디지털세 문제로 미국과의 관세 협정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이며, 관세로 인한 인플레이션 압력은 이르면 6월 또는 7월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 시 소비 감소 가능성을 우려하면서도, 현재로서는 디플레이션보다 스태그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걱정이 더 크다고 진단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