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사설 교도소 관련주: 트럼프 감세안에 따라 이민 구금센터에 대한 자금 증액이 포함되어 사설 교도소 기업들의 수익 증대 기회로 작용. 이에 따라 지오 그룹과 코어시빅 각각 4.5%, 3.9% 상승. - 코어위브·코어 사이언티픽: 엔비디아가 투자한 AI 클라우드 기업 코어위브가 암호화폐 채굴 회사인 코어 사이언티픽의 주식 전량을 인
● 핵심 포인트 - 사설 교도소 관련주: 트럼프 감세안에 따라 이민 구금센터에 대한 자금 증액이 포함되어 사설 교도소 기업들의 수익 증대 기회로 작용. 이에 따라 지오 그룹과 코어시빅 각각 4.5%, 3.9% 상승. - 코어위브·코어 사이언티픽: 엔비디아가 투자한 AI 클라우드 기업 코어위브가 암호화폐 채굴 회사인 코어 사이언티픽의 주식 전량을 인수하기로 결정. 이번 인수 계약의 가치는 약 90억 달러이며, 번스타인의 분석가는 이번 인수 거래가 AI로 전환하려는 암호화폐 채굴 기업들에게 하나의 기준점이 될 것이라 평가. 다만 두 기업의 주가는 하락. - 스텔란티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16유로에서 10유로로 낮춰 잡음. 미국에서는 신차 효과로 성장 가능하나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배터리 전기차 시장에서의 자리매김 실패로 인해 주가 5% 가까이 하락. -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지난주 웨드부시의 목표가 상향 조정과는 달리 파이퍼샌들러는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인한 단기적 상승 여력 부재 때문이나 목표가는 505달러로 유지. 주가는 1.68% 하락.
● 특징주 : 사설 교도소 관련주 · 코어위브·코어 사이언티픽·스텔란티스·크라우드 스트라이크 사설 교도소 관련주인 지오 그룹과 코어시빅의 주가가 각각 4.5%, 3.9% 상승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감세안에 따라 이민 구금센터에 대한 자금 증액이 포함되면서, 사설 교도소 기업들의 수익 증대 기회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엔비디아가 투자한 AI 클라우드 기업 코어위브는 암호화폐 채굴 회사인 코어 사이언티픽의 주식 전량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인수 계약의 가치는 약 90억 달러로 추정된다. 번스타인의 분석가는 이번 인수 거래가 AI로 전환하려는 암호화폐 채굴 기업들에게 하나의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으나, 두 기업의 주가는 하락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스텔란티스의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6유로에서 10유로로 낮췄다. 미국에서는 신차 효과로 성장 가능성이 있으나,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배터리 전기차 시장에서의 자리매김 실패가 원인으로 지목된다. 마지막으로, 크라우드 스트라이크에 대해 지난주와는 엇갈리는 투자 의견이 나왔다. 지난주에는 웨드부시 증권이 목표주가를 525달러에서 575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이번에는 파이퍼 샌들러가 투자 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수익 전망을 앞질러 단기적으로 상승 여력이 거의 없다는 이유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