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자이언트스텝: 메타가 AR 안경 출시를 위한 빠른 전략을 취하며 오클리나 레이벤의 그룹사 지분을 취득함. 이에 따라 AR과 XR 시대가 열리면 VFX 기술이 많이 들어갈 것이라 분석되며 외인의 강력한 매수와 26주 신고가를 기록함. 종합점수 80점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음. - 덴티움: 국내 임플란트 시장 2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 핵심 포인트 - 자이언트스텝: 메타가 AR 안경 출시를 위한 빠른 전략을 취하며 오클리나 레이벤의 그룹사 지분을 취득함. 이에 따라 AR과 XR 시대가 열리면 VFX 기술이 많이 들어갈 것이라 분석되며 외인의 강력한 매수와 26주 신고가를 기록함. 종합점수 80점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음. - 덴티움: 국내 임플란트 시장 2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및 25개 해외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음. 작년부터 유럽, 남미 시장 공략을 통해 올해부터 실적이 가시화될 것이라 전망됨. 또한 행동주의 펀드 얼라이언스파트너스의 동사 지분 보유로 주주환원 기대감이 있으며 총 발행 주식의 2%에 달하는 자사주 소각과 배당 성향 증가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 예측됨. 금일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수와 60일선 골드크로스가 나왔으며 이번 달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대하고 있음. 2분기는 1분기 대비 120% 성장한 217억을 예상함.
● 메타버스 타고 '자이언트스텝'... 외인 매수세 뚜렷 광고 VFX 기업 자이언트스텝의 주가가 상승세다. 메타는 최근 오클리나 레이벤의 그룹사 지분을 취득하며 빠르게 AR 안경 출시를 위한 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AR과 XR 시대가 본격화되면 자이언트스텝과 같은 VFX 기술 기업의 수요가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실제로 외인들은 자이언트스텝의 주식을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으며, 26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한편, 덴티움은 국내 임플란트 시장 2위 기업으로, 중국 및 25개 해외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작년부터 유럽, 남미 시장을 공략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 행동주의 펀드인 얼라이언스파트너스가 동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