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작년 대비 30% 증가 - 한국 화장품,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27% 성장 예상했으나 33% 성장률 기록 - 에이피알의 뷰티테크 브랜드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 판매량 1위 차지 - 한국 마스크팩, 프라임데이 첫날 판매량 19배 증가 - 7월 10일 기준 한국 화장품 수출, 전년 동기 대비
● 핵심 포인트 -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작년 대비 30% 증가 - 한국 화장품,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27% 성장 예상했으나 33% 성장률 기록 - 에이피알의 뷰티테크 브랜드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 판매량 1위 차지 - 한국 마스크팩, 프라임데이 첫날 판매량 19배 증가 - 7월 10일 기준 한국 화장품 수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 전월 대비 14% 증가 - 중국(-4%), 홍콩(-9%), 아시아 7개국(-7%) 수출 저조한 반면 미국(11%), 일본(38%), 유럽 5개국(63%) 성장세 - 미국의 화장품 수입, 상위 5개국 중 한국만 고성장세 유지
● 아마존 프라임데이, 한국 화장품 판매 33% 급증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연례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에서 한국 화장품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올해 아마존 프라임데이의 전체 매출은 작년 대비 30% 증가했는데, 이 중 한국 화장품은 당초 27% 성장을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3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국내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테크 브랜드 메디큐브는 이번 프라임데이에서 화장품 부문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산 마스크팩은 프라임데이 첫날 판매량이 19배나 증가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는 최근 한국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세와도 무관하지 않다. 지난 7월 10일 기준 한국 화장품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전월 대비 14%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눈에 띈다. 미국의 화장품 수입 상위 5개국 중 한국만이 유일하게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 홍콩, 아시아 7개국 등 다른 지역에서는 수출이 다소 저조한 반면 미국, 일본, 유럽 5개국 등에서는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