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21.95
(68.64
1.68%)
코스닥
919.11
(19.72
2.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계 첫 마이바흐 센터...한옥서 영감 [뉴스+현장]

고영욱 기자

입력 2025-07-14 17:33   수정 2025-07-14 17:33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세계 첫 전용 서비스센터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이 14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HS효성더클래스가 운영하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건물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 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연면적은 2,795㎡(약 846 평)이다.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바그너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됐으며, 한국의 전통 한복과 한옥에서 영감을 받았다.

    주름진 외벽은 한복 치맛자락의 흐르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우아하게 형상화됐으며 코너를 향해 섬세하고도 역동적으로 솟아오르는 건물 오른쪽 기둥의 지붕선은 한옥의 처마를 연상시킨다.

    방문 고객은 최고 수준의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마이바흐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담은 종합적인 럭셔리 경험을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다.

    예약제를 통해 보다 세심한 상담 환경을 제공하며, 방문 시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제품 전문가가 배정돼 고객을 맞이한다.

    또 전용 멤버십 서비스, 전문 발렛 주차, 시그니처 F&B 서비스 등을 비롯해 기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오너만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고객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 한국은 중국, 미국과 함께 마이바흐의 글로벌 3대 시장 중 하나로, 현재 국내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S-클래스, GLS, EQS SUV 등 다양한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이번 브랜드센터는 향후 한국은 물론 글로벌 차원에서도 마이바흐 브랜드의 핵심 전략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을 기념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마누팍투어 한정판 모델 ‘실버 라이닝(Silver Lining)’을 출시했다.

    실버 라이닝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들 모델은 한국 전용 한정판 차량으로, 마이바흐 S-클래스가 10대, 나머지 두 개 모델이 각각 1대씩 판매된다.

    실버 라이닝의 판매 가격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3억 4,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가 3억 5,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가 2억 7,860만원(모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