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가 앞으로 50일 안에 우크라이나와 휴전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100%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겠다고 말했다. - 유럽연합이 미국과 무역협상 합의를 도출하지 못하면 약 116조 원 규모의 미국 수입품에 보복관세를 매기겠다고 밝혔다. - 베스 해맥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는 현재 미국 기준금리는 중립금리
2025-07-15 05:47
미-러 갈등 속 EU 보복관세 예고, 비트코인 12만3천달러선 돌파
● 핵심 포인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가 앞으로 50일 안에 우크라이나와 휴전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100%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겠다고 말했다. - 유럽연합이 미국과 무역협상 합의를 도출하지 못하면 약 116조 원 규모의 미국 수입품에 보복관세를 매기겠다고 밝혔다. - 베스 해맥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는 현재 미국 기준금리는 중립금리 수준에 상당히 근접해 있으며 금리를 당장 인하해야 할 필요성은 보이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다. -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연준이 관세 문제에 대해 매우 틀렸다며 연준이 기준금리를 지금보다 더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 미국 의회가 가상자산 관련 세 개 법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할 크립토 위크를 앞두고 비트코인이 한때 코인당 12만 3천 달러 선을 넘어섰다. - 은 가격이 트로이온스당 38달러 선을 돌파하며 13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가 현재 여러 개의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건설하고 있다며 내년에 가동될 첫 번째 데이터센터는 GW급 규모의 클러스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시장에선 유럽에 보복관세 또 러시아에 대한 100% 관세와 같은 뉴스들이 나온 가운데도 뉴욕 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갔다.
● 글로벌 헤드라인 : 미-러 갈등 속 EU 보복관세 예고, 비트코인 12만3천달러선 돌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가 앞으로 50일 안에 우크라이나와 휴전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100%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겠다고 경고함. 유럽연합 또한 미국과의 무역 협상 합의 불발 시 약 116조 원 규모의 미국 수입품에 보복관세를 물리겠다고 밝힘. 한편 미국 의회가 가상 자산 관련 세 개 법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할 예정인 크립토 위크를 앞두고 비트코인이 한때 코인당 12만 3천 달러 선을 넘어서는 등 강세를 보임. 더불어 은 가격 역시 트로이온스당 38달러 선을 돌파하며 13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함.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