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엔비디아 H20 반도체 중국 판매 승인 재개 및 애플 폴더블 아이폰 내년 출시 예정 소식에 코스닥 시총 1위 종목인 알테오젠과 코스피 시총 1위 종목인 삼성전자의 상승세가 두드러짐 - 엔비디아의 중국 수출용 AI칩 H20의 수출 승인 재개 수혜주는 삼성전자가 아닌 SK하이닉스라는 의견 존재. 엔비디아의 신제품 H20E에는 삼성전자의 경쟁사 제품이
● 핵심 포인트 - 미국 엔비디아 H20 반도체 중국 판매 승인 재개 및 애플 폴더블 아이폰 내년 출시 예정 소식에 코스닥 시총 1위 종목인 알테오젠과 코스피 시총 1위 종목인 삼성전자의 상승세가 두드러짐 - 엔비디아의 중국 수출용 AI칩 H20의 수출 승인 재개 수혜주는 삼성전자가 아닌 SK하이닉스라는 의견 존재. 엔비디아의 신제품 H20E에는 삼성전자의 경쟁사 제품이 탑재되기 때문 - 애플이 2026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폴더블 아이폰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주름 방지 솔루션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어 삼성전자와 스마트폰 부품주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음 - 미국 의회에서 가상자산 관련 법안인 지니어스 클래리티법과 반CBDC법이 하원 절차 표결에 부쳐졌으나 부결됨.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고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하방 압력을 받음 - 미국의 6월 CPI가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발표되었으나 세부 품목에서 관세로 인한 가격 전가 현상이 나타남. 이로 인해 인플레이션과 금리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음
● 반도체 · 폴더블폰 희소식에 시총 상위주 들썩...가상자산은 울상 미국 엔비디아의 중국 수출용 AI칩 H20의 수출 승인 재개와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예정 소식에 국내 증시 시가총액 상위주들이 들썩였다. 특히 코스닥 시총 1위 종목인 알테오젠과 코스피 시총 1위 종목인 삼성전자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다만 엔비디아의 신제품에는 삼성전자의 경쟁사 제품이 탑재된다는 점에서 수혜주는 SK하이닉스라는 의견도 있다.
한편 미국 의회에서는 가상자산 관련 법안인 지니어스 클래리티법과 반CBDC법이 하원 절차 표결에 부쳐졌으나 부결됐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고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하방 압력을 받았다. 미국의 6월 CPI가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발표되었으나 세부 품목에서 관세로 인한 가격 전가 현상이 나타나 인플레이션과 금리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