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1위부터 10위권 내 종목 안에서는 SK하이닉스 어제 약 9%의 하락을 딛고 1.7% 상승세다. 삼성전자는 상승 모멘텀 지속하면서 0.2%대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2.7% 하락세다. 셀트리온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밀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예은 한국경제TV 앵커는 "동시호가 진입 상황을 보면 2차 전지도 이 같은 흐름에 합류할 것으로 보여진다"면서도 "이 부분의 연속성이 어느 정도 이어지면서 특히나 코스닥 시장이 선전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체감지수가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을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비금속, 전기전자, 금속, 화학 등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오락문화, IT서비스, 음식료담배 등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 핵심 포인트
- 18일양 시장은 상승 출발함.
- 코스피는 0.3% 상승, 3200선을 회복해서 이 시각 3201선 지나가고 있음.
- 코스닥은 0.33% 오르면서 820선 지나가고 있음.
- 코스피 시장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업종들은 비금속, 전기전자, 금속, 화학, 보험, 일반서비스, 유통임.
- 반면 오락문화, IT서비스, 음식료담배, 운송장비부품은 소폭씩 빠지고 있음.
- 시가 총액 종목 중에서는 SK하이닉스가 어제 약 9%의 하락을 딛고 오늘은 1.7% 상승했고, 삼성전자는 상승 모멘텀 지속하면서 0.2% 대 상승했음.
- 그러나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밀리는 모습 보임.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