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첨단산업기금 법안이 정무위를 통과하면서 AI,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 투자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100조 원 이상의 규모의 펀드가 조성될 계획이다. - 해당 펀드는 국민과 기업, 정부, 연기금이 함께 조성하는 국민 펀드로, 정부 중심으로 50조 원을 조달하고 연기금과 민간 금융, 개인투자자 자금까지 더
● 핵심 포인트 - 첨단산업기금 법안이 정무위를 통과하면서 AI,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 투자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100조 원 이상의 규모의 펀드가 조성될 계획이다. - 해당 펀드는 국민과 기업, 정부, 연기금이 함께 조성하는 국민 펀드로, 정부 중심으로 50조 원을 조달하고 연기금과 민간 금융, 개인투자자 자금까지 더해져 조성될 예정이다. - 삼성전자의 폴더블 시리즈인 갤럭시Z 폴드, 플립7 의 사전 판매가 104만 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 폴더블 시리즈 중 폴드 모델의 비중이 60%로 크게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삼성전자와 화웨이의 두 번 접는 스리 폴더 본 출시로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 코스피 지수는 오전 한때 3220선까지 상승했으나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로 하락하였으며, 코스닥은 4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823선을 지키고 있다.
● 100조 첨단산업기금 통과, 삼성 폴더블폰 최다 판매 기록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100조원 규모의 첨단산업기금 법안이 통과됐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AI),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 투자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펀드는 국민과 기업, 정부, 연기금이 함께 조성하는 국민 펀드로, 정부 중심으로 50조 원을 조달하고 연기금과 민간 금융, 개인투자자 자금까지 더해져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폴드, 플립7의 사전 판매량이 일주일 만에 104만 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폴더블 시리즈 중 폴드 모델의 비중이 60%로 크게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삼성전자와 중국 화웨이의 두 번 접는 ‘스리 폴더 본’ 출시로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