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유럽연합과 미국이 EU산 상품에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내용으로 무역합의를 최종 타결함. EU산 자동차에도 1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함. -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상반기 영업이익이 15% 감소했지만 예상보다는 실적이 나은 모습을 보이자 주가가 0.6% 상승함. - 반면에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는 예상을 밑도는 2
● 핵심 포인트 - 유럽연합과 미국이 EU산 상품에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내용으로 무역합의를 최종 타결함. EU산 자동차에도 1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함. -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상반기 영업이익이 15% 감소했지만 예상보다는 실적이 나은 모습을 보이자 주가가 0.6% 상승함. - 반면에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는 예상을 밑도는 2분기 매출을 기록하고 연간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하면서 주가가 15% 크게 하락함. - 프랑스 카르푸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3.7% 증가하며 주가가 6% 급등함. - 아시아증시 :
● 미-EU 무역합의 최종 타결...관세 인하 품목은? 미국과 유럽연합(EU)이 EU산 상품에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내용의 무역합의를 최종 타결했다. EU산 자동차에도 1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이로써 미국과 EU간의 오랜 무역 갈등이 일단락됐다. 이번 합의로 양측은 상호 수입품에 대한 관세 인하 및 철폐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주 금요일 장에서는 기업들의 실적도 발표됐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상반기 영업이익이 15% 감소했으나 예상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0.6% 상승했다. 반면,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는 예상을 밑도는 2분기 매출을 기록하고 연간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하면서 주가가 15% 크게 하락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