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콜마홀딩스 : 경영권 분쟁 이슈로 법원이 콜마비앤에이치의 임시주총 소집을 허가하면서 남매의 난이 계속되고 있음. 최근 1만 4천원에서 2만원대의 박스권 형태를 보이다가 1만 4천원대를 뚫으며 2만원대에 올라서려는 모습을 보임. - 효성 : 효성중공업의 호실적으로 2분기 실적이 긍정적이었으며, 자회사들의 호실적으로 인해 탄탄한 실적을 기반으로 상승중. P
● 핵심 포인트 - 콜마홀딩스 : 경영권 분쟁 이슈로 법원이 콜마비앤에이치의 임시주총 소집을 허가하면서 남매의 난이 계속되고 있음. 최근 1만 4천원에서 2만원대의 박스권 형태를 보이다가 1만 4천원대를 뚫으며 2만원대에 올라서려는 모습을 보임. - 효성 : 효성중공업의 호실적으로 2분기 실적이 긍정적이었으며, 자회사들의 호실적으로 인해 탄탄한 실적을 기반으로 상승중. PBR이 0.59배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정책에서 모멘텀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있음. - 고영 : 뇌수술 의료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이 미국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승중. 기술적 분석으로는 1만 4천원에서 1만 8천원 고점이 얼마큼 돌파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필요. - 카카오페이 : 지난주 금요일 골드만삭스가 대규모 지분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한데 이어 추가적인 상승세를 보임. 스테이블코인 도입 기대감이 여전히 존재하며, 기술적 분석으로는 7만 원, 7만 6천 원 이상까지 열려있다고 판단됨.
● 프리마켓 주요 종목 이슈 점검: 콜마홀딩스, 효성, 고영, 카카오페이 콜마홀딩스가 경영권 분쟁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법원이 콜마비앤에이치의 임시주총 소집을 허가하면서 남매의 난이 계속되고 있으며, 주가는 1만 4천원에서 2만원대의 박스권 형태를 보이다가 1만 4천원대를 뚫으며 2만원대에 올라서려는 모습을 보인다.
효성의 주가는 효성중공업의 호실적으로 2분기 실적이 긍정적이었으며, 자회사들의 호실적으로 인해 탄탄한 실적을 기반으로 상승중이다. PBR이 0.59배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정책에서 모멘텀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있다.
고영은 뇌수술 의료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이 미국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기술적 분석으로는 1만 4천원에서 1만 8천원 고점이 얼마큼 돌파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주 금요일 골드만삭스가 대규모 지분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한데 이어 추가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도입 기대감이 여전히 존재하며, 기술적 분석으로는 7만 원, 7만 6천 원 이상까지 열려있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