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닥 지수는 807선에서 강보합권 유지 중 - 상승률 상위 업종은 기계장비, 운송장비부품, 화학, 전기전자, 비금속 - 기계장비 업종에서는 태성 7%대, 와이씨 5.86%, 원익IPS 6.5%대 상승 - 운송장비부품 업종에서는 이닉스 14%대, 현대힘스 4.9%대, 일승 3%대 상승 - 하락률 상위 업종은 유통, 섬유의류, 음식료담배, 오락문화 - 유통 업종에서는 형지글로벌 21%대, 딥마인드 2.85%대 하락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에코프로비엠 보합, 에코프로 0.39%, 알테오젠 0.32% 상승
● 코스닥, 기계장비 · 운송장비부품 업종 강세..삼성전자 공급 계약 소식 영향 코스닥 지수가 28일 오전 807선에서 강보합권을 유지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기계장비와 운송장비부품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계장비 업종에서는 태성이 7%대, 와이씨가 5.86%, 원익IPS가 6.5%대 상승하고 있다. 운송장비부품 업종에서는 이닉스가 14%대, 현대힘스가 4.9%대, 일승이 3%대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강세는 삼성전자의 공급 계약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통, 섬유의류, 음식료담배, 오락문화 업종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