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선물·옵션·파생펀드.
한 번 보면 대번에 알 수 있는, 실전 투자 가이드북이 나왔다. 바로 '파생상품으로 완성하는 고수의 투자법'(사진) 이다.
현역 최고로 평가받는 파생상품·ETF(상장지수펀드) 전문가인 저자는 "파생상품은 위험해서가 아니라, 몰라서 위험하다"는 신념 아래, 그동안 일반 투자자들에게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선물·옵션·파생펀드에 대한 모든 것을 이 책 한권에 모두 담았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우선, 1부 '선물'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개인 등 주요 투자자들이 왜 선물을 거래하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어떤 전략이 이뤄지는지를 상세히 다루고 있다.
외국인의 KOSPI200 선물 전략, ETF와 선물 활용법, 선물옵션시장 전설의 투자자 이야기는 이 책의 백미다.
2부 '옵션'에서는 커버드콜의 탄생 이야기를 시작으로 옵션을 어떻게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지, 특히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커버드콜 ETF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알기 쉽고 상세한 옵션의 기초 개념부터 행사가 선택, 국내 상장 커버드콜 ETF 분석은 저자의 노하우가 느껴지는 대목이다.
3부 '파생펀드'에서는 ETF의 뿌리라고 볼 수 있는 인덱스펀드와 파생펀드에 관한 이야기로 인덱스펀드의 중요성, 그 안에 숨어 있는 파생매매 메커니즘 등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은 복잡한 금융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흐름'을 읽고 싶은 모든 투자자에게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생상품으로 완성하는 고수의 투자법', 최창규, 위너스북, 300쪽, 2만2,000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