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간밤 뉴욕 증시가 빅테크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하락 마감함. - 국내에서는 세제 개편안이 확정되어 세부 내용과 시장 영향을 진단 예정임. -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2주 내 한미 정상회담에서 기업들의 대미 투자 패키지 공개 가능성 있음. - 올해 세제 개편안이 코스피 5000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지 의문이 제기됨. - 지난 7월 한 달간 외국인은
● 핵심 포인트 - 간밤 뉴욕 증시가 빅테크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하락 마감함. - 국내에서는 세제 개편안이 확정되어 세부 내용과 시장 영향을 진단 예정임. -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2주 내 한미 정상회담에서 기업들의 대미 투자 패키지 공개 가능성 있음. - 올해 세제 개편안이 코스피 5000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지 의문이 제기됨. - 지난 7월 한 달간 외국인은 시장을 6조 원 넘게 순매수했으나 개인은 코스피를 7조 원 가까이 매도함. - 연말 수급 불안과 투자 심리 위축이 지속될 우려가 존재함.
● 세제 개편안 통과...코스피 5000p 시대 열리나 간밤 뉴욕 증시가 빅테크 기업들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하락 마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세제 개편안이 확정되어 주목된다. 이번 세제 개편안이 코스피 5000포인트 시대를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7월 한 달간 외국인 투자자들은 국내 주식시장에서 6조 원 이상을 순매수한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7조 원 가까이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세제 개편안이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세를 진정시키고, 코스피 5000포인트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한미 관세 협상이 타결되면서, 2주 내로 진행될 한미 정상회담에서 국내 기업들의 대미 투자 패키지가 공개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