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듀켐바이오는 전립선암과 알츠하이머 뇌질환 관련 방사성 의약품을 통해 진단할 수 있는 기업이며, 바이오 기업 중 많지 않은 실적 호전주임. - 시가총액은 3천억 정도이며, 외인 및 기관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음. - 오랜 기간 쉬었으며,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증가했고 차트 점수도 82점으로 긍정적임. - 수젠텍은 코로나19
2025-08-01 16:33
방사성의약품 제조기업 듀켐바이오, 외인·기관 매수세 힘입어 강세
● 핵심 포인트 - 듀켐바이오는 전립선암과 알츠하이머 뇌질환 관련 방사성 의약품을 통해 진단할 수 있는 기업이며, 바이오 기업 중 많지 않은 실적 호전주임. - 시가총액은 3천억 정도이며, 외인 및 기관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음. - 오랜 기간 쉬었으며,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증가했고 차트 점수도 82점으로 긍정적임. - 수젠텍은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시장이 약세일 때 움직임. - 하락 후 바닥권에서 돌리는 자리에서는 역망치가 연속 나오며, 이를 통해 상승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음. - 프레시하지는 않아 약세장에서 트레이딩 관점의 종목으로 적합함.
● 방사성의약품 제조기업 듀켐바이오, 외인·기관 매수세 힘입어 강세 방사성의약품 제조 전문기업 듀켐바이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듀켐바이오는 전립선암과 알츠하이머 등 뇌질환 관련 방사성의약품을 통해 진단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바이오 기업 중에서는 흔치 않은 실적 호전주로 알려져 있다. 시가총액은 약 3천억 원 규모이며, 최근 외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주가가 바닥권에 머무르던 중 최근 거래량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차트 분석 점수도 82점으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수젠텍의 주가도 주목받고 있다. 수젠텍은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를 개발한 기업으로, 시장이 약세를 보일 때 상대적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특히, 하락 후 바닥권에서 주가가 반등할 때 나타나는 역망치형 캔들 패턴이 연속해서 나타나고 있어, 향후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이미 시장에서 널리 알려진 종목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기적인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