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노동부에 따르면, 7월 비농업 고용은 전문가 예상치인 10만 건을 하회한 7만 3천 건 증가에 그쳤으며 5월과 6월의 데이터가 큰 폭으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지난 두 달 간 생겼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 없어진 일자리가 총 ‘25만 8천 건’이며, 3개월 평균 고용 증가는 기존 월 15만 건에서 3만 5천 건으로 조정됐습니다. 이에 금요일장 증시와 국채금리 하락에 영향을 미쳤으며, 지난 2020년 4월 팬데믹 초기를 제외하면 1979년 이후 45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수정됐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루스소셜을 통해 "쿠글러 연준 이사가 조기 사임한 이유는 파월 의장이 금리 결정에서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신속한 금리인하와 파월 의장의 사임을 종용했습니다. 7월 비농업고용 발표 후 CME Fed워치의 9월 금리인하 확률은 80%까지 뛰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협상이 타결되지 않았거나 협상하지 않은 국가를 포함한 69개국에 대해 상호관세율을 결정한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발효 시점은 오는 7일 0시 1분으로 연기했습니다. 또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의 휴전을 압박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요구를 거부하며 핵 공격 가능성을 언급하고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대규모 폭격을 가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핵잠수함 두 척을 러시아 인근에 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