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폰기프트(PONGIFT)’를 운영하는 (주)플랫포스가 서비스 고도화를 완료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휴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플랫포스는 이번 고도화에서 OPEN API, 모바일 상품권 직접 발송 기능, 실시간 제휴 채널 연동, 파트너용 앱(APP) 등 핵심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기업이 상품권을 발행하고 유통하는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폰기프트’는 기업에게 모바일 상품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은 디지털 결제 기술 진화 속에 모바일 상품권 사용을 통해 디지털 소비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컬쳐랜드에서 운영 중인 호텔 예약 서비스 ‘컬쳐랜드 트래블’은 ‘컬쳐랜드 트래블 멤버십 구독 상품권’을 폰기프트 시스템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여행·숙박 상품의 모바일 상품권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항주차 ‘에어파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항공 수하물 운송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주식회사 이지백’에서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폰기프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폰기프트는 유·무형 상품 모두를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환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 덕분에 미용·뷰티, 화장품, 패션, 식품 유통, 사회복지, 호텔, 헬스케어, 전시·체험 분야 등 다양한 업종에서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폰기프트의 고도화된 OPEN API는 상품 등록, 주문, 발송, 사용 인증 등 주요 기능을 모두 외부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는 자사 플랫폼 내에서 손쉽게 상품권 서비스를 연동하거나,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플랫포스는 지난 2024년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과 확장성을 입증했다. 향후 글로벌 SaaS 시장 진출을 위해 다국어·다통화 지원 기능을 준비 중이며, 3~5년 내 IPO를 목표로 국내외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주)플랫포스 신영준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제휴와 시장 확장을 통해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 시스템을 활용하고, 기업과 함께 상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