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공장을 짓기로 약속했거나 이미 건설 중인 기업들은 반도체 품목 관세 대상이 아니라고 밝힘. - 국내 반도체 주가는 이에 대해 안도감을 가질 수 있으나, 미국 외 지역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중국에 판매할 경우 경쟁력 저하 가능성 있음. - 삼성전자는 미국과 중국에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2025-08-07 07:31
트럼프 대통령, 미국 내 공장 건설 중인 반도체 기업 관세 면제
●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공장을 짓기로 약속했거나 이미 건설 중인 기업들은 반도체 품목 관세 대상이 아니라고 밝힘. - 국내 반도체 주가는 이에 대해 안도감을 가질 수 있으나, 미국 외 지역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중국에 판매할 경우 경쟁력 저하 가능성 있음. - 삼성전자는 미국과 중국에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레거시 모델의 비중이 높음. - 삼성전자의 수출 수주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나, 이로 인해 다른 업종의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음. -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 의견은 기존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음.
● 트럼프 대통령, 미국 내 공장 건설 중인 반도체 기업 관세 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공장을 짓기로 약속했거나 이미 건설 중인 기업들은 반도체 품목 관세 대상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반도체 업계는 일단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됐다. 그러나 미국 외 지역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중국에 판매할 경우 경쟁력 저하 가능성도 제기된다. 삼성전자는 미국과 중국에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구형 모델인 레거시 모델의 비중이 높다. 따라서 이번 조치로 인해 삼성전자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삼성전자의 수출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하면서 코스피 지수도 함께 올라갈 가능성이 있지만, 이 과정에서 다른 업종의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다"며 "투자자들은 이같은 상황을 고려해 신중하게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