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숨겨져 있는 조선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미국의 조선소 수는 중국에 비해 많지만, 시설이 낙후되어 있거나 폐쇄되어 있어 경쟁력이 낮음. - 2024년 전 세계 배 척에 대한 미국의 점유율은 약 0.3%로 매우 낮으며, 이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거래에서도 중국 선박이 주로 사
● 핵심 포인트 - 조선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숨겨져 있는 조선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미국의 조선소 수는 중국에 비해 많지만, 시설이 낙후되어 있거나 폐쇄되어 있어 경쟁력이 낮음. - 2024년 전 세계 배 척에 대한 미국의 점유율은 약 0.3%로 매우 낮으며, 이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거래에서도 중국 선박이 주로 사용됨. -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으며, 법안 재발의를 통해 미국 선박 수주 증가 가능성이 높아짐. - 따라서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조선주들의 강세가 예상되며, 친환경 선박 관련주인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HD현대미포 등과 엔진 부품 납품 기업인 케이에스피, 그리고 선박 수평 장치 및 내부 시스템 구축 기업인 한라IMS 등이 주목받고 있음. - 또한, LNG/LPG 운반선에 사용되는 초저온 보랭재를 생산하는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도 재평가 가능성이 높음.
● 숨겨진 조선주를 찾아라 최근 조선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숨겨져 있는 조선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미국의 조선소 수는 중국에 비해 많지만, 시설이 낙후되어 있거나 폐쇄되어 있어 경쟁력이 낮다. 2024년 전 세계 배 척에 대한 미국의 점유율은 약 0.3%로 매우 낮으며, 이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거래에서도 중국 선박이 주로 사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으며, 법안 재발의를 통해 미국 선박 수주 증가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조선주들의 강세가 예상된다. 친환경 선박 관련주인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HD현대미포 등과 엔진 부품 납품 기업인 케이에스피, 그리고 선박 수평 장치 및 내부 시스템 구축 기업인 한라IMS 등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LNG/LPG 운반선에 사용되는 초저온 보랭재를 생산하는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도 재평가 가능성이 높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