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방산업개발이 시공한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가 일부 잔여 호실에 한해 오늘 8일(금) 무순위청약 모집공고를 발표했다. 이번 무순위 청약은 계약이 취소돼 회수된 호실을 대상으로 전용 84㎡ OB타입 4실로 총 4실에 대한 청약이 진행된다.
해당 단지는 4년 전, 청약당시 358실 모집에 총 1만686명이 몰리면서 최고 경쟁률 52.39대 1을 기록하며 100% 분양 완료된 바 있다. 해당 단지의 무순위청약 접수는 8월 13일(수)~14일(목)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사이 청약홈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21일(목) 오후 4시 이후 청약홈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8월 22일(금)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무순위 청약 조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고,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거주지 및 재당첨 제한도 없어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전국에서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실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계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적용했으며, 잔금의 20%를 2년간 유예해 자금 조달이 어려운 수요자들에게 현실적인 선택지를 제시했다. 잔금 유예 혜택을 선택하지 않는 계약자에게는 6천만 원을 즉시 할인하여 분양가 부담을 줄여준다.
여기에 더해 취득세 50% 지원 혜택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주택 취득 시 가장 큰 초기 비용 중 하나인 취득세를 지원함으로써 계약자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무상으로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시공되고, 주방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이 적용된다. 이러한 고급 마감재는 일반 아파트에서도 유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가전제품 역시 무상옵션으로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제공된다. 이에 입주민의 편의성은 높여주고 부담은 줄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청약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