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는 지난 2분기 매출 2조8,958억원, 영업이익 7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 증가했고, 영업익은 35.9%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백화점 사업은 매출액 1조7,46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1조7,462억원) 수준을 유지했다. 영업이익은 709억원으로, 전년(818억원) 대비 13.3% 줄었다.
신세계 관계자는 "하반기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가 오픈할 예정"이라며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액 6,051억원(+22.9%), 영업손실 15억원(-101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하였으나,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중국인 무비자 입국과 같은 하반기 업황 개선 효과에 힘입어 개별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과 ‘Taste of SHINSEGAE’ 등 차별화 콘텐츠를 더해 실적 개선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2분기 매출액 3,086억원(-3.8%), 영업손실 23억원(-156억)을 기록했다.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의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으나, 향후 성장성 높은 해외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브랜드 효율화 작업과 리브랜딩을 통해 실적 개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까사는 올 2분기 매출액 583억원(-10.4%), 영업 손실은 18억원(-13억원)을 기록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액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지며 실적에 영향을 미쳤으나 메가 히트 시리즈 캄포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사업 확장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액 802억원(-1.5%), 영업이익 60억원(+1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액 964억원(+1.5%)을 기록했으나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소폭 감소한 98억원(-11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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