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생회 주관 ‘2025 AI오픈포럼’ 개최

입력 2025-08-13 16:55  

전문가·재학생이 함께 만드는 AI 지식 향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인공지능학과와 공동으로 오는 8월 23일 ‘세종사이버대학교 2025 AI오픈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AI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대: 모두의 일상 속으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2025 가을학기 개강특강과 신편입생 환영회를 겸한 행사로,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세종대 대양AI센터 B116호에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1부 ‘AI 활용의 새로운 지평: 전문가가 제시하는 혁신 도구와 방법’과 2부 ‘AI 활용의 현장 증명: 재학생이 실현한 실무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특히 개발자와 일반 사용자 모두 AI 혁신의 중심에 설 수 있는 길을 함께 살펴보며,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아닌 현재 AI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이현아 교수(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가 ‘AI와 함께하는 창의적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 서승완 유메타랩 대표(Cursor AI 앰버서더)의 ‘Cursor로 여는 모두의 AI시대’, 정인호 i7 대표 컨설턴트의 ‘온톨로지 기반 AI 에이전트와 기업 솔루션의 새로운 접근법’ 강연도 이어진다.

2부에서는 세종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직접 나서 현실 속에서 AI가 어떤 문제를 해결했는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강현욱 동문(컴퓨터·AI공학과 졸업)이 ‘LASSO 기반 오존 및 초미세먼지 농도 예측’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도형 학우(인공지능학과)와 손수윤 학우(패션뷰티경영학과)의 AI 실전 노하우도 공유된다.

김효정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교수)는 이번 포럼은 학생회가 주도하는 자발적인 학술 활동의 결실로, 전문가의 혁신적인 기술 소개와 재학생과 졸업생분들의 실무 경험이 만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컴퓨터·AI공학과에서 추구하는 '이론과 실무의 균형'이 이번 포럼을 통해 잘 드러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강현욱 동문의 대기오염 예측 연구는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과정의 우수한 성과 사례로, 우리 학과 교육과정의 실무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 비전공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컴퓨터,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 등 5가지 전문가과정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보처리기사, SQL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네트워크관리사2급, AWS 클라우드 국제 자격증, IBM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배지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그룹을 지원해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보이고 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일반인과 세종사이버대 지원자, 재학생 및 졸업생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포럼 종료 후에는 컴퓨터·AI공학과와 인공지능학과 재학생을 위한 2025가을학기 신편입생 환영회와 개강 모임이 진행된다.

특별이벤트로 선착순 참가자와 재학생 발표에 대한 질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종사이버대 서승완 교수의 ‘커서AI 트렌드·활용백과’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8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장학제도와 등록금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재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하며, 전국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