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책 수혜주 다섯 종목 공개: 현대해상, 에이블씨엔씨, 후성, 현대힘스, 조일알미늄 - 현대힘스: 국내 조선업계의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 실적이 현재 가시화되고 있으며,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 등의 주요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안정적인 물량 확보 및 신성장 사업인 항만 크레인 생성 능력 확대 예정. 또한, 바이든 정부의 중국산 항만 크
● 핵심 포인트 - 정책 수혜주 다섯 종목 공개: 현대해상, 에이블씨엔씨, 후성, 현대힘스, 조일알미늄 - 현대힘스: 국내 조선업계의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 실적이 현재 가시화되고 있으며,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 등의 주요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안정적인 물량 확보 및 신성장 사업인 항만 크레인 생성 능력 확대 예정. 또한, 바이든 정부의 중국산 항만 크레인 퇴출로 인해 한국 기업의 영업이익 증가 예상되며, 차트 흐름도 긍정적임. - 조일알미늄: 2차 전지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자동차나 전기차, 2차 전지 쪽보다 산업용 시장에서의 알루미늄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1분기 실적이 좋았으며, 외국인과 연기금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음. 차트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음.
● 정책수혜주 TOP5! 현대힘스, 조일알미늄 심층분석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다섯 종목이 공개됐다. 다섯 종목은 현대해상, 에이블씨엔씨, 후성, 현대힘스, 조일알미늄이다. 특히 현대힘스는 국내 조선 업계의 고부가 가치 선박 수주 실적이 현재 가시화되고 있으며,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 등의 주요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안정적인 물량 확보 및 신성장 동력인 항만 크레인 생성 능력 확대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바이든 정부의 중국산 항만 크레인 퇴출로 인해 한국 기업의 반사이익이 예상된다. 차트 흐름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조일알미늄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일각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동차나 전기차, 2차 전지 쪽보다 산업용 시장에서의 알루미늄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1분기 실적이 상당히 좋았으며 외국인과 연기금의 매수세가 꾸준하게 유입되고 있다. 차트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