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네이버웹툰의 미국 자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와 디즈니 간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웹툰주 전반 상승. - 그러나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14, 15일 주가 흐름은 오히려 10% 정도 하락해 향후 웹툰 관련주의 흐름은 예측하기 어려움. - 그럼에도 디즈니와의 협업은 웹툰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가치를 증명해낸 것이라는 평가가 많음. -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2분기
● 핵심 포인트 - 네이버웹툰의 미국 자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와 디즈니 간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웹툰주 전반 상승. - 그러나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14, 15일 주가 흐름은 오히려 10% 정도 하락해 향후 웹툰 관련주의 흐름은 예측하기 어려움. - 그럼에도 디즈니와의 협업은 웹툰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가치를 증명해낸 것이라는 평가가 많음. -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2분기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해외, 특히 일본에서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띔. - 이번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에서도 매출 증가 기대. - 한국타이어는 미국 관세 여파에 2분기 영업이익이 급감하면서 하락 마감. - 자동차 업황의 부진으로 타이어 업체들의 실적 개선에도 상승력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됨. - 따라서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타이어 관련주는 보수적으로 접근 필요.
● 네이버웹툰, 디즈니와 협업..웹툰주 향방은? 네이버웹툰의 미국 자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국내 웹툰주 전반이 상승했으나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이후 오히려 10% 정도 하락했다. 그럼에도 디즈니와의 협업은 웹툰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가치를 증명해낸 것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2분기 실적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미국 관세 여파에 2분기 영업이익이 급감하면서 하락 마감했다. 자동차 업황의 부진으로 타이어 업체들의 실적 개선에도 상승력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돼 타이어 관련주는 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