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늘의 개장 킥은 리스크 관리를 하자는 내용이다. - 이번 주에는 잭슨홀 미팅에서의 파월 연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고용시장과 경기를 바라보는 시각이 핵심이 될 것이다. -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시가 상위 종목 10개가 전체 시가총액의 40%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AI 관련 기업과 전력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실적 덕분이다. - 그러나 주말을 지나면
● 핵심 포인트 - 오늘의 개장 킥은 리스크 관리를 하자는 내용이다. - 이번 주에는 잭슨홀 미팅에서의 파월 연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고용시장과 경기를 바라보는 시각이 핵심이 될 것이다. -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시가 상위 종목 10개가 전체 시가총액의 40%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AI 관련 기업과 전력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실적 덕분이다. - 그러나 주말을 지나면서 이러한 분위기가 다소 희석되었고, 특히 트럼프 관세 발언에 반도체가 크게 흔들렸다. - 따라서 이번 주는 관망과 이벤트 대응으로 일관해야 하는 주간이며, 단기 트레이딩보다는 현금을 보유하면서 유효한 구간에 들어왔을 때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유리하다. - 또한, 옵션 만기가 진행된 후 첫 거래일인 오늘은 지수 변동폭이 억제되는 영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추천 종목으로는 마크로젠과 LG화학을 제시한다. 마크로젠은 AI 기반 데이터 기업으로 전환하면서 2025년 흑자 전환이 기대되고 있으며, LG화학은 26만원 하단에서 매수 메리트가 발생하며, 기준가 30만 2천원, 목표가 35만원이다.
● 8월 셋째 주 증시, 관망과 이벤트 대응 필요 8월 셋째 주 국내 증시는 주요 경제지표 발표와 잭슨홀 미팅 파월 연설을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주는 트럼프 관세 발언에 반도체가 크게 흔들리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이번 주에는 관망과 이벤트 대응으로 일관해야 하는 주간이라고 조언한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AI 관련 기업과 전력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좋아 시가 상위 종목 10개가 전체 시가총액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연준의 완화적 통화정책에 대한 기대치는 다소 낮아졌다. 정책 입안자들과 재무부 관계자들이 금리 인하에 대해 회의적인 목소리를 내면서다. 이에 따라 이번 주에는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들은 단기 트레이딩보다는 현금을 보유하면서, 가격이 들어올 때마다 매수할 것들을 매수하되 수익 난 종목이 있다면 약간씩 현금을 만들어 차후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는 데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옵션 만기가 진행된 후 첫 거래일인 오늘은 지수 변동 폭이 억제되는 영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 종목으로는 마크 로젠과 LG화학을 제시한다. 마크 로젠은 AI 기반 데이터 기업으로 전환하면서 2025년 흑자전환이 기대되고 있으며, LG화학은 26만 원 하단에서 매수 메리트가 발생한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