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부가 전기차 비중 30% 달성을 위해 구매 보조금 및 전환 지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법인 전기차에 대한 손비 처리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2차 전지 쪽에서도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 반등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 또한, 정부는 재생에너지 설치 용량의 목표치를 올해 초 확정한 기존 추정치
2025-08-20 08:51
"전기차 비중 30%·재생에너지 목표 상향"...관련주 수혜 기대
● 핵심 포인트 - 정부가 전기차 비중 30% 달성을 위해 구매 보조금 및 전환 지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법인 전기차에 대한 손비 처리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2차 전지 쪽에서도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 반등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 또한, 정부는 재생에너지 설치 용량의 목표치를 올해 초 확정한 기존 추정치보다 상향시키며, OECD 평균에 크게 미달되는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대선 전부터 풍력발전 설비 평가 기간 단축, 인허가 절차 개선, 태양광 설치 규제 완화 등의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이러한 정책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태양광 및 풍력 섹터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 정부, 전기차 비중 30% · 재생에너지 목표 상향..관련주 수혜 기대 정부가 전기차 비중 30% 달성을 위해 구매 보조금 및 전환 지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법인 전기차에 대한 손비 처리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2차 전지 쪽에서도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 반등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정부는 재생에너지 설치 용량의 목표치를 올해 초 확정한 기존 추정치보다 상향시키며, OECD 평균에 크게 미달되는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대선 전부터 풍력발전 설비 평가 기간 단축, 인허가 절차 개선, 태양광 설치 규제 완화 등의 방안이 논의 되었으며, 이러한 정책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태양광 및 풍력 섹터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