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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

김대연 기자

입력 2025-08-21 10:21  


LG전자가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연다고 밝혔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 본점을 전면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다.

1층은 고객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플래그십은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총체적으로 담아낸 상징적인 장소다. D5는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층에서는 LG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들이 소개된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이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이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있다.

다양한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할 수 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지난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은은하게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형 유리로 전면을 채워 내부 1층부터 5층까지 이어지는 대형 사이니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YG(영 제네레이션)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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