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매매 마스터 클래스 특강

◎ 8월 26일 브리핑
▲오늘의 추천주
1. HD현대중공업
2. 대한조선
3. 아난티
4. 좋은사람들
▲미 증시 특징
미 증시가 약보합 이상권의 조정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전 거래일 신고가 돌파를 했던 다우지수가 0.77% 하락하는 등 나스닥 0.22% S&P500이 0.43% 하락하면서 3대 지수가 모두 조정을 보인 상황입니다. 주요 조정 원인으로는 파월의 말 바꾸기에 따른 부담감이라고 볼 수 있는데 "9월 금리 인하가 확정된 것이 아니다. 추가 지표를 보고 판단하겠다"는 발언이 직접적으로 미 증시의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낮아진데 대한 부담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즉 비둘기에서 매파로 바뀐 파월의 행보에 대한 단기 차익매물 압박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혹시나 하는 부담감도 작용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좋은 실적을 낙관하지만 시장 가이던스를 못 미치는 실적 발표 시 실제 AI 버블론이 현실화될 수 있을 것이라는 부담감이 선반영되면서 시장 압박이 나온 흐름입니다. 여러 가지 주중 발표 예정 지표에 대한 부담감도 같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전일 아시아 장중 이미 제가 여러분들께 시장분석으로 이야기드린 것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 증시 예측
우리 증시는 오늘 안정적 상승이 기대될 수 있겠습니다. 미 증시가 파월 부담감에 조정을 보인 모습이지만 국내 증시는 성공적인 한미 정상회담 마감에 대한 기대치를 반영할 수 있겠습니다. 주요 국내 기업들이 미국에 1500억 달러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발표하면서 반도체 AI 및 자동차 배터리 조선사업 전략광물 공급망 구축 등등에 대한 투자를 결정습니다. 또한 예상과 다르게 방위비 추가 분담이라든지 농산물 추가 수입 압박 등의 내용이 나오지 않는 긍정적인 회담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을 추천하는 등 대북교류가 한미 간에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추가적으로 나온 재료가 되겠습니다. 마스가 프로젝트와 관련된 지속적인 협력을 중시하는 내용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APEC 정상회담에 트럼프 대통령을 초청하면서 김정은 위원장 만남을 추진하는 등 전체적으로 경협 호재가 많이 나온 회담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구체적인 성명이나 합의 도달보다는 그동안의 안정적인 교류지속 및 한미 동맹 강화에 대한 이야기가 주류를 이룬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미국에 대한 추가 투자 확보 정도에 트럼프 대통령이 만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른 국내 증시의 전방위적인 반등 기대치가 높은데 조선업과 원자력 특히 경협주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겠습니다.
▲관심 업종
- 미 증시에서의 대북교류 강화 기대 소식에 경협주 관심 필요 및 조선업 관심 필요 (아난티, 좋은사람들, 대한조선, HD현대중공업 등)
◎ 굿모닝 주식창 '김용덕 파트너'
- 실전매매 마스터 클래스 특강 모집 안내
▶LIVE 일시
1강: 8/26(화) 저녁 8시
2강: 9/2(화) 저녁 8시
3강: 9/10(수) 저녁 8시
▶금액: 55만 원
▶ARS: 1688-3071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