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가전 기업들이 인구 14억명의 인도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31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인도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23.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7년 조사에서 첫 1위에 오른 이래 9년 연속 1위를 향해 순항 중이다.
LG전자는 16.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다. 중국 샤오미는 7.9%로 뒤를 이었다.
시장조사기관 GfK의 판매량 기준 조사에서는 LG전자가 27.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LG전자는 작년 상반기 점유율 25.8%에 이어 올해도 선두를 유지했다.
인도는 14억명의 인구를 바탕으로 내수 잠재력이 크고 신기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인도 TV 시장은 작년 기준 1천129만대에 이른다.
삼성전자 제품으로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네오(Neo) QLED 8K, 눈부심 방지 기술이 적용된 2025년 Neo QLED·OLED 등 프리미엄 TV 라인업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LG전자도 프리미엄 TV인 올레드 TV를 중심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인 LG 채널을 비롯해 웹(web)OS의 콘텐츠도 확대 중이다.
(사진=삼성전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