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전기는 미래 성장 확보 차원에서 기판과 MLCC, 카메라 분야에서 글로벌 테크 기업과의 수주가 증가하고 전략적 협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측됨. MLCC 가동률은 96%로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이 예상되며, 전기차와 자율주행 AI 기기 확산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보임. 플립 칩 볼 그리드 어레이는 A
● 핵심 포인트 - 삼성전기는 미래 성장 확보 차원에서 기판과 MLCC, 카메라 분야에서 글로벌 테크 기업과의 수주가 증가하고 전략적 협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측됨. MLCC 가동률은 96%로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이 예상되며, 전기차와 자율주행 AI 기기 확산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보임. 플립 칩 볼 그리드 어레이는 AI 서버향 비중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카메라는 휴머노이드와 자율주행 과정에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됨. - 농심은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마케팅 협업 발표 후 주가가 10% 상승함. 대신증권은 농심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매력적이며 하반기 기대 요인을 감안하면 매수 관점이 유효하다고 판단했으며, 목표주가 54만 원을 유지함. 7월 미국에서 라면 가격을 10% 인상하였고 8월부터 월마트 등 대형 유통망에 신라면 툼바가 입점되어 하반기 매출 성장이 기대됨. 유럽 법인도 매출 회복이 기대되며, 거래선 재정비 이후 6월부터 수출이 국내에서 유럽 법인으로 직접 잡히면서 하반기 반등이 예상됨. 국내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임.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30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5억 원이 개선됨.
● 삼성전기 · 농심 :글로벌 테크 수주 증가와 해외 매출 성장 삼성전기는 기판과 MLCC, 카메라 분야에서 글로벌 테크 기업과의 수주가 증가하고 전략적 협력이 강화돼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측된다. MLCC 가동률은 96%로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이 예상되며, 전기차와 자율주행 AI 기기 확산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플립 칩 볼 그리드 어레이는 AI 서버향 비중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카메라는 휴머노이드와 자율주행 과정에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된다.
농심의 주가는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마케팅 협업 발표 후 10% 상승했다. 대신증권은 농심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판단했으며, 하반기 기대 요인을 감안하면 매수 관점이 유효하다고 봤다. 7월 미국에서 라면 가격을 10% 인상하였으며 8월부터 월마트 등 대형 유통망에 신라면 툼바가 입점되어 하반기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유럽 법인도 매출 회복이 기대되며, 국내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30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5억 원이 개선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