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캐나다 잠수함 수주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조선주의 상승세가 돋보임. 특히 HJ중공업, 세진중공업 등 상대적으로 덜 올랐던 종목들이 키 맞추기식 반등을 보여주고 있음. - 방산주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양자 회담 무산과 유럽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 시작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음. 특히 SNT다이내믹스가 시세를 분출하고 있음. - 노란봉투법
●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캐나다 잠수함 수주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조선주의 상승세가 돋보임. 특히 HJ중공업, 세진중공업 등 상대적으로 덜 올랐던 종목들이 키 맞추기식 반등을 보여주고 있음. - 방산주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양자 회담 무산과 유럽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 시작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음. 특히 SNT다이내믹스가 시세를 분출하고 있음. - 노란봉투법 통과로 인해 로봇주들은 순환매가 돌고 있음. 케이엔알시스템, 나우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 등 물류 및 산업용 로봇 기업들이 동반 상승함.
● 오전 장, 조선주와 방산주 상승세..톱픽은 HD현대중공업 오전 장에서는 캐나다 잠수함 수주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조선주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특히 HJ중공업, 세진중공업 등 상대적으로 덜 올랐던 종목들이 키 맞추기식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
방산주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양자 회담 무산과 유럽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 시작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았다. 노란봉투법 통과로 인해 로봇주들은 순환매가 돌고 있는데, 케이엔알시스템, 나우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 등 물류 및 산업용 로봇 기업들이 동반 상승했다. 전문가는 조선주에 40%, 방산주에 35%, 로봇주에 25% 정도의 비중을 가져갈 것을 추천했다.
3분기 실적 선방이 기대되는 조선과 방산 관련주 비중을 높이고, 로봇주는 노란봉투법 관련 이슈로 인한 상승이므로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것을 조언했다. 톱픽으로는 HD현대중공업과 현대힘스, 성광벤드, 태광 등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