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세청은 국민의 시각에서 혁신과제를 만들어 갈 '온라인 국민세정자문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국민세정자문단은 지난 달 출범한 '미래혁신 추진단'의 5개 분과별(AI전환·제도개선·조세정의·민생지원·국세정보)로 2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문단은 일반 납세자의 관점에서 미래 국세행정의 모습을 제안하고, 혁신과제에 대한 현장의 다양한 개선의견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기간은 15일까지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전자우편(ps513@korea.kr)으로 지원하면 된다.
국세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지원자들의 직군·연령·성별 등을 균형적으로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문단의 활동기간은 모집 이후 이달 부터 미래혁신 추진단 운영 종료 시점인 올해 12월까지다.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자문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국세청 기관 표창이 수여된다.
국세청 관계자는 "자문단을 통해 수집된 납세자와 현장의 목소리를 '국세청 미래혁신 종합방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모집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국세행정의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