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의 기대 인플레이션이 전월 대비 0.1%p 상승한 3.2%로 집계됨. - 미국인의 재취업률은 44.9%로 2013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함. - 프랑수아 바이루 프랑스 총리가 긴축 예산안을 둘러싼 신임 투표에서 패배해 총리직에서 물러남. - 미국 상무부가 중국 내 한국 반도체 공장에 대한 장비 수출 물량을 매년 승
2025-09-09 05:35
美 기대인플레 상승·재취업률 최저...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
● 핵심 포인트 - 미국의 기대 인플레이션이 전월 대비 0.1%p 상승한 3.2%로 집계됨. - 미국인의 재취업률은 44.9%로 2013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함. - 프랑수아 바이루 프랑스 총리가 긴축 예산안을 둘러싼 신임 투표에서 패배해 총리직에서 물러남. - 미국 상무부가 중국 내 한국 반도체 공장에 대한 장비 수출 물량을 매년 승인하는 방식으로 반출을 허용하는 안을 한국 정부에 제안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와 관련해 한미 관계에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 기업들이 미국인을 고용하고 훈련해야 한다고 주장함. - 일론 머스크 CEO의 스페이스X가 에코스타로부터 170억 달러의 무선 주파수를 매입하기로 함. - 씨티그룹이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10달러로 하향 조정함. - 테슬라의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8월 말 기준 38%로 하락했으며 이는 2017년 이후 처음임. - 아마존이 콜롬비아의 배달 스타트업 라피의 지분을 인수함. -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브로드컴과 같은 AI 반도체 기업의 주도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함.
● 美 기대인플레 상승·재취업률 최저...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 미국의 기대 인플레이션이 한 달 전보다 0.1% 포인트 오른 3.2%로 집계됐다. 미국인들이 현재 직장을 잃었을 경우 재취업에 성공할 확률은 44.9%로 낮아져 2013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런 상황에서도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브로드컴과 같은 AI 반도체 기업이 지수를 견인하는 원동력이다.
프랑스에서는 프랑수아 바이루 총리가 긴축 예산안을 둘러싼 신임 투표에서 패배해 총리직에서 물러났다. 미국 상무부는 중국 내 한국 반도체 공장에 대해 매년 장비 수출 물량을 승인하는 방식으로 반출을 허용하는 안을 한국 정부에 제안했다고 한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한국인 근로자 대거 구금 사태와 관련해 한미 관계에 영향은 없을 것이라며 한국 기업들이 미국인을 고용하고 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테슬라는 미국 내 전기차 점유율이 40% 아래로 떨어져 2017년 이후 처음으로 30%대를 기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