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완성차 관련주: 현대차와 기아 모두 금일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이는 내일부터 일본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15% 발효됨에 따라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 닛산 등과의 경쟁에서 불리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임. 또한,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 관련 구금 사태 이슈도 단기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그러나 관세 발효 시 이러한 하락세는 어느
● 핵심 포인트 - 완성차 관련주: 현대차와 기아 모두 금일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이는 내일부터 일본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15% 발효됨에 따라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 닛산 등과의 경쟁에서 불리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임. 또한,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 관련 구금 사태 이슈도 단기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그러나 관세 발효 시 이러한 하락세는 어느정도 만회될 것으로 예상되며, 18일 예정된 현대자동차의 인베스터데이에서 주주환원 정책 및 미국 관세 대응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됨. - 현재 미국 내 공장을 최대한 가동하며 대응하고 있으나, 당장 내일부터는 관세로 인해 가격경쟁력이 일본 자동차에 비해 불리해질 것으로 전망되어 금일 주가 하락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됨.
● 완성차 관련주 동반 하락..일본 자동차 관세 발효 영향 완성차 관련주인 현대차와 기아가 금일 나란히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내일부터 일본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15% 발효됨에 따라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 닛산 등과의 경쟁에서 불리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 관련 구금 사태 이슈도 단기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관세 발효 시 이러한 하락세는 어느정도 만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는 "내일부터 일본 자동차 같은 경우는 관세가 15% 발효됩니다. 그러다 보니까 경쟁사인 토요타나 혼다나 닛산과 같은 같은 대중 자동차를 같이 경쟁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여기서는 단기간으로는 불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결국에는 이번 수출 데이터에 따른 영향도 충분히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8일에 현대 자동차 관련된 인베스터데이가 있다. 여기와 관련해서도 향후에 주주환원 정책이나 주가나 아니면 미국 관세 대응에 대한 부분들이 좀 더 구체화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미국 내 공장을 최대한 가동하며 대응하고 있으나, 당장 내일부터는 관세로 인해 가격경쟁력이 일본 자동차에 비해 불리해질 것으로 전망되어 금일 주가 하락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