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월트 디즈니와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하여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과 앱을 출시한다. 이번 협력으로 디즈니는 자사의 주요 프랜차이즈 콘텐츠를 단일 구독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스트리밍 사업의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디즈니는 웹툰 지분 2%를 취득했다. - 오스카 헬스가 2030년 만기 전환 후순위 채권 총 3억 5
● 핵심 포인트 - 월트 디즈니와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하여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과 앱을 출시한다. 이번 협력으로 디즈니는 자사의 주요 프랜차이즈 콘텐츠를 단일 구독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스트리밍 사업의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디즈니는 웹툰 지분 2%를 취득했다. - 오스카 헬스가 2030년 만기 전환 후순위 채권 총 3억 5천만 달러 규모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자금은 인공지능 기반의 전략적 사업 확대와 비진료 비용 절감, 소비자 헬스케어 경험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치폴레 이사회가 5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공식 승인했다. 현재까지 약 8억 3880만 달러의 집행 한도가 남아 있으며, 시장에서는 치폴레가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사주 매입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로켓 랩이 최대 7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보통주를 ATM 공모 방식으로 매각하기로 했다. 앞서 진행했던 최대 5억 달러 규모의 주식 매각 계약은 이미 해지되었으며, 이번 결정은 회사의 재무 유연성을 높이고 운영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 애프터 마켓 특징주 : 월트 디즈니·웹툰 엔터네인먼트 등 월트 디즈니가 웹툰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과 앱을 선보인다. 양사는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20세기 등 주요 프랜차이즈의 과거 라이브러리와 연재작을 포함해 3만 5천 편 이상의 만화를 단일 구독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며, 디즈니는 웹툰 지분 2%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오스카 헬스는 2030년 만기 전환 후순위 채권 총 3억 5천만 달러 규모를 발행하겠다 발표했으며, 치폴레 이사회는 5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공식 승인했다. 현재까지 약 8억 3880만 달러의 집행 한도가 남아있는 상황이다.
마지막으로 로켓 랩이 최대 7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보통주를 ATM 공모 방식으로 매각하기로 했으며, 앞서 진행했던 최대 5억 달러 규모의 주식 매각 계약은 이미 해지되었다고 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