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고기능성 식품 브랜드 널담의 오프라인 공간, ‘널담은공간’이 10월 1일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와 협업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널담은공간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편지’라는 공통된 매개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따뜻한 메시지와 널담은공간이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이 맞닿으며, 관객과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널담은공간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한다’는 가치를 담아 운영되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공간으로, 모든 메뉴를 비건 디저트와 음료로 구성해 가치 중심의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객이 직접 쓴 편지를 1년 뒤 지정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는 ‘미래로 보내는 편지 프로그램’은 브랜드만의 감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한편 영화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다.
평점 9.98을 기록한 원작을 바탕으로 섬세한 작화와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AKMU 이수현의 목소리 연기와 OST 가창 참여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OIAF), 애니메이터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영화제에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영화 홍보를 넘어, 관람객이 널담은공간의 미래 편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영화의 설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현장에서는 영화와 연계한 한정판 편지 키트와 굿즈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널담은공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편지를 통해 마음을 전한다’는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프로젝트”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영화의 따뜻한 이야기와 감성을 함께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널담은공간은 현재 경복궁점, 해방촌점, 화홍문점 등 국내 3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오는 10월 싱가포르에 해외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