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이 올해 3회 인하되며, 선제적인 조치에 의한 보험성 금리 인하인지 경기 둔화에 맞춘 완화적 금리 인하인지에 대한 논쟁이 지속되고 있음. - 이번 주 발표될 개인소비지출(PCE) 지표와 인플레이션 지표가 고용 둔화 방어와 금리 인하 속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미국 정부의 셧다운 가능성이 제
● 핵심 포인트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이 올해 3회 인하되며, 선제적인 조치에 의한 보험성 금리 인하인지 경기 둔화에 맞춘 완화적 금리 인하인지에 대한 논쟁이 지속되고 있음. - 이번 주 발표될 개인소비지출(PCE) 지표와 인플레이션 지표가 고용 둔화 방어와 금리 인하 속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미국 정부의 셧다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채권시장에서 채권금리가 상승하고, 재정 문제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음. - 불확실성 속에서도 시장은 긍정적인 측면을 고려하며, 하단에서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나 탄력적인 흐름을 보이는 종목에 주목함. - 추천 종목으로는 덕산네오룩스를 제시하며, 단기적으로 5만 2천원 대를 돌파할 경우 5만 7천원, 5만 9천원까지 상승 가능하나, 4만 4천원, 4만 5천원 구간을 이탈할 경우 4만원 초반대에서 재진입하는 전략을 추천함.
● 9월 마지막 주, 미 금리 인하와 셧다운 우려 속 투자전략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이 올해 3회 인하되며, 선제적인 조치에 의한 보험성 금리 인하인지 경기 둔화에 맞춘 완화적 금리 인하인지에 대한 논쟁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주 발표될 개인소비지출(PCE) 지표와 인플레이션 지표가 고용 둔화 방어와 금리 인하 속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미국 정부의 셧다운 가능성이 제기되며, 이에 따라 채권시장에서 채권금리가 상승하고, 재정 문제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시장은 긍정적인 측면을 고려하며, 하단에서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나 탄력적인 흐름을 보이는 종목에 주목한다.
유안타증권은 22일 보고서를 통해 덕산네오룩스를 추천했다. 이 종목은 블랙 PDL 소재와 관련해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이폰 17뿐만 아니라 아이폰 일반, 에어, 프로 모델에도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에도 호재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코스닥 150 포함 종목이므로 시장 수급을 감안해야 한다. 현 구간에서는 짧게 끊어 치는 전략을 추천하며, 언제든 현금을 만들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둬야 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