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원전과 조선주 상승 중, LS그룹 계열사의 전선주 '가온전선' 추천 - 가온전선은 길게 횡보하다 최근 하단에서 주가를 방어하는 모습을 보임 - 5만 9100원대와 6만 2300원대에 지지선과 저항선이 있으며, 이를 돌파하면 7만 5천원대까지 상승 가능성 있음 - 원전주와 달리 송전주는 차트가 길게 횡보하며 반등 준비를 마쳤으므로 주목할
● 핵심 포인트 - 원전과 조선주 상승 중, LS그룹 계열사의 전선주 '가온전선' 추천 - 가온전선은 길게 횡보하다 최근 하단에서 주가를 방어하는 모습을 보임 - 5만 9100원대와 6만 2300원대에 지지선과 저항선이 있으며, 이를 돌파하면 7만 5천원대까지 상승 가능성 있음 - 원전주와 달리 송전주는 차트가 길게 횡보하며 반등 준비를 마쳤으므로 주목할 만함 - 두 번째 종목으로 지주사인 '피에스케이홀딩스' 추천 - 지수 상승 구간에서는 지주사가 수급을 받는 경향이 있음 - 피에스케이홀딩스는 반도체 전공정 업체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납품하므로 이들 기업의 주가 상승 시 동반 상승 가능성 있음 - 과거 큰 폭의 하락 후 바닥을 다진 후 최근 거래량과 함께 장대양봉이 터지며 주가 상승 추세임 - 매물대는 4만 3800원, 4만 5800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이를 돌파하면 5만 2800원대까지 상승 가능성 있음
● 원전?조선주 상승 속 LS그룹 계열 전선주 '가온전선' 주목 최근 원전과 조선주의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LS그룹 계열 전선주 가온전선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온전선은 길게 횡보하다 최근 하단에서 주가를 방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5만 9100원대와 6만 2300원대에 지지선과 저항선이 자리하고 있다. 해당 구간을 돌파할 경우 7만 5천원대까지 상승할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원전주와 달리 송전주는 차트가 길게 횡보하며 반등 준비를 마친 것으로 파악돼 주목할 만하다는 조언이다.
이어서 두 번째 종목으로 반도체 지주사인 피에스케이홀딩스를 추천했다. 지수 상승 구간에서는 지주사가 수급을 받는 경향이 있으며, 피에스케이홀딩스는 반도체 전공정 업체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납품하고 있어 이들 기업의 주가 상승 시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또, 과거 큰 폭의 하락 후 바닥을 다진 후 최근 거래량과 함께 장대양봉이 터지며 주가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매물대는 4만 3800원, 4만 5800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이를 돌파할 경우 5만 2800원대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