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발생한 롯데카드 해킹 사태로 정보가 유출된 고객 297만명 중 128만명이 23일 오후 6시까지 카드 재발급을 받거나 정지 또는 해지를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키인 거래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명에 중에서는 68%인 약 19만명에 대한 조치가 이뤄졌다.
롯데카드는 24일 이같은 내용의 고객 보호조치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23일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재발급 신청 고객은 약 65만명, 카드 비밀번호 변경 약 82만명, 카드 정지 약 11만명, 카드 해지 고객은 약 4만명으로 나타났다. 중복을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명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아직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한 추가 안내 전화,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 등을 지속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 전까지는 28만명 고객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피해 사례가 접수되는 즉시 대금청구를 중지하고 회사 자체적으로 검증한 이후 그 결과를 고객분들께 피드백 해 드리고 있다"며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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